교육과정안내

마음을 치유하고 심리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교육과정안내

직업상담사

직업상담사는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직업정보를 제공하고, 적성검사를 통해 구직자의 흥미 분야를 안내해주는 사람입니다. 주 직무에 따라 취업 전문 강사, 커리어 컨설턴트, 잡 매칭 컨설턴트 등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직업상담사는 고용노동부 인정 국가자격증으로, 직업상담 및 직업심리검사의 실시, 관련 직업정보 수집 및 가공 제공과 직업상담 관련 행정업무 수행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더 흄 평생교육원에서는 해당 자격증을 위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로상담사

진로상담사는 시대적 흐름에 따라 학업 및 직업에 대한 진로를 보다 정확하게 진단하여 내담자의 인생에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직업입니다. 자유학기제 전면실시, 자유학년제가 대폭 확대되고 청년실업문제 등으로 진로상담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더 흄 평생교육원은 사단법인 진로상담협회 인정을 받은 기관으로서 한국직업능력 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제 2017-000658호)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임상심리사

임상심리사는 임상심리학적 지식을 활용하여 상담을 통한 치료·재활을 담당하는 직업을 말합니다. 심리적 장애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약물치료가 아닌 상담을 통해 증상을 치료해 주고, 심리적 문제나 정신건강과 관련된 증상을 평가하고 치료합니다. 더 흄 평생교육원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임상심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사

평생교육사는 평생교육의 기획, 진행, 분석, 평가 및 교수 업무를 수행하는 평생교육 전문 인력입니다. 평생교육과 관련된 교과목을 일정 학점 이상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한 자에게 부여되는 국가자격을 취득 가능한 교육과정을 더 흄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상담사란 응시자격을 갖춘 자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청소년상담사 자격시험에 합격한 후, 자격연수과정을 마친 자로서 여성가족부장관으로부터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청소년상담사 1급, 2급, 3급 필기 과정을 모두 합격하신 더 흄 평생교육원 대표원장님의 차별화된 강의는 여러분의 합격률을 더욱 높여드릴 것입니다.

로봇지도사

전 세계적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스템교육이 중요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제대로 잘 가르칠 수 있는 전문 지도자에 대한 수요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흄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로봇지도사 과정은 미래산업시대에 맞는 학생과 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해 연구, 개발된 스템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자격증 소지자는 국내 센터 창업 및 방과후 교사 등 폭넓은 분야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창의코딩지도사

코딩지도사는 자신이 가르치고자 하는 대상의 연령대와 상황을 고려한 코딩 교육을 실행하는 사람입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일선 학교의 코딩 교육 의무화에 따른 사회적 수요를 충족하고 국내 코딩 교육의 활성화를 담당하는 교육 인력으로 게임, 로봇, 기계 등 다양한 요소들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더 흄 평생교육원에서는 학생들의 창의성을 함양하고 개개인의 창의성을 코딩으로 표현 할 수 있는 수업을 지도할 수 있는 강사를 배출 할 수 있는 자격증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창의융합메이커지도사

메이커(Maker)란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한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메이커 활동 과정은 코딩교육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딩이 어떻게 활용되고, 결과는 어떤 형태로 나오는가에 대한 확실한 경로를 보여주므로 스스로 자신감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창의융합메이커지도사는 3D펜, 로봇, 코딩 등을 활용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키워 다변화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는 역량을 구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자격증 이수자는 전국 초․중․고의 메이커 수업 강사로 활동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