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음부모교육지도자양성교육실시(2020.03.23)

마음을 치유하고 심리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22년 양산시교육청과 연계하여 초중고 학부모 집단 자녀와의 영육을 위한 “MBTI를 통한 부모교육을실시함.서남초등학교 ,   물금초등학교 범어고등학교 북정초등학교  회야초등학교 동산초등학교 개운중학교 양산여자중학교  양산중학교 증산초등학교 어곡초등학교 가남초등학교 삼성중학교  가촌초등학교 화제초등학교 양주초등학교 양산 중앙중등 다수)



  

이음부모교육지도자양성교육실시(2020.03.23)

작성자 더흄
작성일 20-03-28 09:40

이음부모교육지도자양성교육실시(2020.03.23)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강사분을 초빙하여

더 흄 심리상담센터에서 이음부모지도자양성교육(예비부모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이음부모교육이란? 부모 자신과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에게 힘을 북돋아줌으로써 자녀와의 관계 개선 뿐 아니라 부모 자신의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여성가족부 산하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연수를 마친 전문 강사님이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이 개발한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더 흄 심리상담센터에서 실시합니다.

BI'이음'이란 마주 이어서 합한다는 의미로, 기쁘고 화평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음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 자신의 성장을 통한 자녀에 대한 이해를 증진함으로써 가족관계를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부모와 자녀를 잇는 이음부모교육
한글 이음을 구성하고 있는 'ㅇ', 'ㅁ'을 결합한 것으로 'ㅇ'은 부드럽고 감성적인 반면, 'ㅁ'은 이지적이고 냉철하며 이성적인 도형입니다. 이는 부모교육이 지향해야 할 이성과 감성, 사랑과 훈육, 사고와 행동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균형잡힌 자녀교육을 의미합니다.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음 부모교육 프로그램 상세한 설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