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코딩지도사 2급 자격증반(6월시작,금10시-12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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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더흄 조회 575회 작성일 20-03-24 12:09본문
창의코딩지도사 2급
지도강사:최영숙
주차 | 학습주제 | 제목 | 주요학습내용 |
1 | 스크래치 프로그램 익히기 | 장난꾸러기 고양이 | ▪ 스크래치 프로그램의 스크립트, 모양, 소리 탭에 대해 알 수 있다. ▪ 스크래치의 명령 블록에 대해 알 수 있다. |
2 | 좌표와 방향 이해하기 | 재미있는 그림 그리기 | ▪ 스크래치 무대의 크기와 좌표에 대해 알 수 있다. ▪ 좌표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이동시킬 수 있다. |
3 | 타미스크래치를 사용하여 로봇 연결해보기 | 깜박 깜박 신호등 | ▪ 타미스크래치를 사용하여 타미로봇을 컴퓨터와 연결 할 수 있다. ▪ 신호등 로봇을 만들어 스크래치 프로그램으로 움직일 수 있다. |
4 | 스프라이트 크기,위치 바꾸기 | 기가맨의 숫자 맞추기 | ▪ 스프라이트 회전방식에 대해 알 수 있다. ▪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 조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
5 | 변수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 선물 숫자 맞추기 | ▪ 접촉센서를 사용하여 기가맨이 선물을 떨어뜨리도록 코딩 할 수 있다. ▪ 변수를 만들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다. |
6 | 난수를 이용한 게임만들기 | 쥐를잡자~ 찍찍찍! | ▪ 키보드의 방향키로 고양이와 로봇을 움직여 볼 수 있다. ▪ 난수를 발생시켜 게임을 재미있게 만들어 볼수 있다. |
7 | 배경음악을 넣고 소리 재생해보기 | 춤추는 사자 | ▪ 소리를 재생하고 음량을 바꾸어 볼 수 있다. ▪ 사자 로봇을 만들고 난수를 사용하여는 동작을 할 수 있다. |
8 | 변수와 연산블록 사용하기 | 운동하는 꼬꼬 | ▪ 변수를 사용하여 로봇의 동작을 바꿀 수 있다. ▪ 연산블록을 사용하여 스프라이트의 크기를 바꿀 수 있다. |
9 | 스프라이트 복제하기 | 점프 점프 고양이 | ▪ 원하는 스프라이트가 맨 앞에 보이도록 순서를 바꿀 수 있다. ▪ 스프라이트를 복제하는 방법을 알아 볼 수 있다. |
10 | 변수 활용 (1)접촉 센서의 입력값을 변수로 활용 | 잔디 깎기를 피해라 | ▪ 접촉센서의 입력 값을 변수를 통해 다른 스프라이트에게 전달해 본다 ▪ 점프 고양이 로봇을 변형하여 새로운 게임을 해 본다 |
11 | 변수 활용 (2) 변수로 스프라이트 이동 | 구름 계단 오르기 | ▪ 변수를 사용하여 스프라이트를 이동할 수 있다. ▪ 악기를 선택하고 연주를 할 수 있다. |
12 | 변수 활용 (3) 변수값 비교하기 | 피노키오의 선물 맞추기 | ▪ 방향과 움직이기로 위치를 정할 수 있다. ▪ 변수를 비교하여 다음 동작을 결정할 수 있다. |
1) 재료비 (책과 교구) 로보타미 코딩스쿨 1 로봇트론 (3개월 75,000원)
2) 수업비 60,000원 (평생교육원 오픈기념50% 할인)
3) 자격증 100,000원
4) 자격시험 출석 80%이상
5)단기특강반 (5인이상) |
* 신청 및 문의 : 055-362-4424
* 최영숙 강사소개
부경대학교 졸업
한국사이버진흥원 코딩지도사 1급
한국소프트웨어융합진흥협회 피지컬컴퓨팅전문가 1급
(주)로보트론 창의코딩지도사 2급
2019년 신정초 6 이서진 학생 국제로봇콘테스트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상 수상 지도
(전) 부산 월평초, 좌천초, 금정도서관, 한사랑 아동센터 근무
(현) 부산 동산초, 신청초 근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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